새로운 진공관 DAC를 출시합니다.

2019.05.16·by 서병익
914

10여년 동안 꾸준히 제작되고 있는 진공관 DAC 플레누스가 있지만,

가격대가 부담스러우신 분을 위하여 플레누스의 1/2의 가격으로 새로운 진공관 DAC를 출시합니다.

 

요즘은 TV를 비롯하여 디지털 음원소스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아 DAC에 의해 시스템 전체적인 음질이 결정될 정도로 DAC가 중추적인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DAC 관련 디지털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이제 DAC 칩의 성능이 부족하여 음질이 부족한 정도의 칩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상황이 이러하다 보니 아날로그회로에 투자하는 DAC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근래 진공관으로 구성된 DAC에 관심을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수입되는 진공관식 DAC는 가격적으로 수천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하여 플레누스와 아리에스에 적용하였던 기술을 토대로 고음질의 진공관 DAC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작업실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격대는 플레누스의 1/2입니다.

 

이미 수년 전부터 이런 계획을 세우고 몇 분에게는 말씀드리기도 하였으나 혼자 일하는 특성상 진행이 바로바로 되지 않고 수년이 흘렀습니다.

그때 하였던 약속을 이제야 지키게 되었습니다.

 

진행은 잘되고 있지만,

아직 모델명을 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명으로 모델명을 추천받습니다.

 

확정하여 모델명으로 정해지면 적절한 사례를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서병익 올림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Comments6

  • PEUS 2019.05.18 02:21
    반가운 소식이네요 ~Bonita (보니따, 영어발음으론 보니타로..) 아름다운이란뜻의 라틴어이고요~ Mare (마레) '바다' 라는 뜻의 라틴어입니다 3음절과 2음절로 부르기쉽고 예쁜어감에 정성을 다한 추억을 만들 수있지않을까 합니다~ 저도 오디오를 부를때 이름을 부르고있네요..ㅎㅎ 크리스틴, 쏘나레와 로샤~ 마치 얘들이 노래하는듯하니 참 좋습니다. 우리집식구들은 오디오 를 부를 때 우리동네 이름을 붙혀 '남양 1호기'라고 부르기도합니다.. from Peus
  • 서병익 2019.05.18 09:12

    예... 선생님 남양 1호기라 하시니 누구신지 알겠습니다.....^^

    남쪽에서 사시면서 크리스틴으로 음악들으시며 피로를 푸신다는 사업가이며 애처가이신 최 선생님 아니십니까....!
    제가 주로 라틴어로 모델명을 작명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어감을 가진 단어를 알지 못하였군요.....

    그래도 아직 채택은 아닙니다....^^

  • 초보 2019.05.18 19:18
    안녕하세요 선생님!
    딱 맞을지 모르지만 저도 의견 보태 드립니다!
    메디움 (médĭum)
    1. 중심
    2. 매개물, 매개체
    정도의 뜻 입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변환점으로써(매개체) 오디오 시스템의 중심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 서병익 2019.05.19 10:22

    예....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메디움이 이번에 출시하는 진공관 DAC의 역할을 고려해 볼 때 의미에 부합하고 어감도 좋습니다.

    새로운 DAC의 모델명을
    MEDIUM으로 하겠습니다.

    모델명을 채택하였으니 적절한 사례를 준비하겠습니다.

    어느 정도의 사례인지는 새로운 진공관 DAC 메디움을 출시하며 공개하겠습니다.

    그리고 채택 하지는 못하였지만, 보니따와 마레를 제안해 주신 최 선생님께도 적절한 사례를 준비하겠습니다. 

     

     

    이번 달 안으로는 청음실용 메디움을 완성하여 방문하시면 메디움을 청음 하실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PEUS 2019.05.19 22:16
    메디움~ 참 좋으네요! 딱 맞는것 같습니당~ 축하드려요! 기대가됩니다~ 빨리 들으러가고 싶어유 ~ 글고 저는 서 선생님의 아날로그 기술자체가 선물이라 생각하기에 이미 충분히 사례 받고있다 여깁니다 ~ㅎㅎ 중복투자나 바꿈질없이 음악을 즐기고 있고 지금도 로샤가 크리스틴이 쏘나레가 비발디 첼로 협주곡을 열연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
  • 서병익 2019.05.20 08:59
    예..... 선생님 그래도 무언가 드리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신모델 네이밍이 어려워 도움을 청했을 때 가장 먼저 관심을 가져 주신 분이라 그렇습니다.....^^
결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