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폐트랜스에 대헤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695
695
차폐트랜스에 대헤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현재 학원에 간이 스튜디오 공사중인데 고주파 삐- 노이즈가 납니다.
모니터 스피커에서도 나고 마이크에서도 삐 잡음이 녹음이 됩니다.
모니터 스피커의 경우 알류미늄 호일을 네모낳게 잘라 모니터 스피커옆에 두니까 거의 없어지기는 하는데..
원인이 뭔지 몰라서 답답 하네요.
접지가 안되있는 환경이여서 접지콘센트도 켜봤지만 큰 효과를 못봤습니다.
차폐트랜스를 보니까 접지환경으로 바꿔준다는 설명을 봐서 이렇게 남기네요.
지금 콘센트는 7~8개 정도 필요한데, 차폐트랜스에는 6개 밖에 없어서 고민중이기도 합니다.
궁금한점은
1. 녹음실에 차폐트랜스를 써도 되는가
2. 녹음실에 차폐트랜스를 두어도 톤 감소효과나, 왜곡된 소리가 발생하지 않는지의 여부
3. 콘센트가 7~8 개가 필요한데 6개를 어디에 껴야할까요..? 현재
컴퓨터 본체, 모니터하나, 오디오인터페이스, 모니터스피커 2개, 프리앰프하나, 마스터건반 하나 이렇게 쓰고있습니다. 7개쓰고있습니다.
예.... 노이즈에 대한 답변은 글로 남기기 쉽지 않은데 원인이 다양하여 글이 장황해지기 때문입니다.
시간 되실 때 전화주시면 좋겠습니다.
우선 궁금하신 몇 가지 내용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아래 내용은 서병익오디오 차폐 트랜스 ST-2000 XE를 기준으로 한 내용입니다.
1. 현재 녹음 스튜디오에서 많이 쓰십니다.
2. 차폐 트랜스가 노이즈 공급원이 아니니, 녹음실에 있다고 다른 기기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포노앰프같이 미세한 레벨을 증폭하는 기기 옆에는 두지 않아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포노앰프나 프리앰프 바로 옆에 놓으면 안 좋다" 입니다. 포노앰프나 프리앰프에서 차폐 트랜스의 자계를 증폭하기 때문입니다. 포노앰프나 프리앰프에서 최소 50cm 정도 띄우면 아무 문제없습니다.
3. 콘센트가 6개이지만, 220v용 멀티탭을 꽂아 필요한 만큼 쓰셔도 됩니다.
위에 열거한 기기를 보면 큰 전력을 소비하는 기기가 없으니 멀티탭에 꽂아 쓴다 해도 문제 될 것이 전혀 없습니다.
멀티탭으로 연장해 쓴다고 해서 차폐 트랜스의 효과 없거나 작아지는 일은 없습니다.
이때 멀티탭은 반드시 접지선이 있는 멀티탭이어야 하는데 대략 10여 년 전에 구입한 멀티탭이 아닌 이상 지금 판매되는 것은 모두 접지형 멀티탭입니다.
4. 차폐 트랜스를 사용한다는 것은 건물에 접지가 있던 없던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건물의 접지가 안 좋을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