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드리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몇 일전에서 메디움 DAC 1세대를 중고로 구매해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리도 마음에 들고 외관도 너무 고급스러워서 너무 좋네요. ㅎㅎ 다름이 아니라 헤드폰앰프에 관해서 질문드리고 싶어서 글을 남겼어요. 헤드폰 앰프를 교체하고 싶은데 진공관이 너무 끌리네요. 선생님께서 만드신 DAC을 사용해보니까 다름 제품도 눈에 들어옵니다. 지금은 사정상 스피커를 사용하지 못하고 헤드폰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헤드폰앰프를 만드실 계획은 없으신건가요??
Comments7
-
서병익 2021.11.20 10:18
-
모과조아쿼카 2021.11.21 23:05
답변감사드립니다. 개인적인 바램이라면 헤드폰만을 위한 앰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헤드폰에 많은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완벽하게 독립된 제품을 선호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아! 물론 이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ㅎ 좋은 제품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헤드폰앰프가 나오는 날까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모과조아쿼카 2021.11.21 23:09
저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지금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용도는 '멜론, 룬(타이달 스트리밍, 내장 음원 플레이)'입니다. 지금은 노트북에 USB 연결을 통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이유는 '컴퓨터를 켜지 않고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 음질의 향상' 이렇게 2가지 입니다. 선생님께서 만드신 네트워크 플레이어 m-1 mk2를 구매하면 위의 2가지 용도에 부합할 수 있을까요?
-
모과조아쿼카 2021.11.22 00:36
혹시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음질향상에 도움이 된다면 어째서 향상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역할은 결국 디지털 형태의 오디오 파일을 DAC에 보내는 역할을 한다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의 형태는 1과0으로 이루어져있구요. 해서 컴퓨터 그리고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동일한 디지털 파일을 DAC에 전송하는데 어떻게 음직적인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동일한 환경을 기준으로 이러한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동일하게 ROON을 사용한 환경을 기준으로 합니다. 두 경우 모두 USB케이블 연결을 사용합니다.) 바쁘신 와중에 감사드립니다.
-
서병익 2021.11.22 09:04
예.. 선생님
메디움과 m-1 mk2를 매칭하여 사용하는 것은 음질 향상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부합합니다.음악플레이 프로그램으로 볼루미오를 사용하고 있으며 타이달을 비롯하여 인터넷 방송 외장하드에 있는 음원을 고음질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은 시간되시실때 m-1 mk2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시면 해소 되실 겁니다.
텍스트의 한계로 전달이 미흡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전화주십시오...
m-1 mk2가 플레누스 혹은 메디움, 아리에스를 사용하시는 분의 음질 업그레이드를 위하여 출시된 제품이니 만큼 대단히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
모과조아쿼카 2021.11.23 00:28
답변 감사드립니다~
-
초프라 2021.12.01 10:40
m1 사용자입니다.
DAC 앞단을 네트워크플레이어로 구성하는 것과 PC로 구성하는 차이는 하드웨어적으로는 m1 제품설명에 언급해주신바와 같이 결국 전기와 노이즈 대책에 대한 차이라고 하겠습니다.(이부분은 서선생님 m1제품설명에 해주셔서 생략)
이러한 이유로 네트워크플레이어로 최근에 구성을 많이 하시지요
최근 m1의 운영체제(?) Volumio는 기본적으로 타이달 커넥트와 ROON Bridge를 지원하고 음질은 PC에서 실행하는 것과는 사뭇 다른 고음질을 제공합니다.
저의경우 타이달을 볼루미오 단독으로도 실행하기도하고, 컴퓨터에 ROONCORE를 설치하고 m1을 ROON Bridge로 활용해서 동시에 사용도합니다.
모든 기능은 시중에 판매하는 전용 네트워크플레이 기능과 동일하게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선생님
메디움이 마음에 드신다니 더 반갑습니다.....^^
음질적으로 저와 공감했다는 점에서 반가움이 앞섭니다.
헤드폰 앰프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이 많기는 한데, 선뜻 제품으로 출시하는 것이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기술적인 문제로 그런 것이 아니고 어떤 컨셉인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약 10여 년 전에 프리앰프와 헤드폰 앰프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앰프를 출시한 적이 있는데..
오직 헤드폰 앰프에 특화하여야 되는지..... 기준이 안 서서 그렇습니다.
요즘 헤드폰 앰프를 설계하고 CAD 작업할 시간이 없어 선뜻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시간이 된다면 검토해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