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사운드에서 오는 오디오적 쾌감 로샤

2018.11.09·by 음악좋아요
1,511

0003.jpg

 

0009.jpg

 

포노 앰프가 필요한 시점에서 서병익의 포노 앰프를 지인으로부터 추천 받았습니다.

오랜 시간 오디오를 하셨던 분이고, 신뢰할 만한 분의 이야기였기 때문에 다른 제품을 알아보고 있던 저는 로샤를 영입하기로 마음을 정합니다.

결정적으로 제 시스템보다 훨씬 좋은 시스템을 운영하면서도 로샤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

급한 성격은 아니지만 어떤 확신을 가지면 바로 추진하는 성격탓에 서병익 오디오에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

사장님이 전화를 받으셨고, 자세한 제품 설명을 듣고는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며칠 뒤 매우 안전하게 포장된 제품을 받았습니다.

제품을 직접 보니, 인터넷 사진으로 봤던 로샤보다 더 고급스런 마감에 기분이 흐뭇했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듯이 제품의 디자인과 마감이 정말 마음에 들었기에, 음악을 듣기도 전에 기분 좋은 마음으로 음악을 들었습니다.

 


10일째 로샤를 들으면서 사용기를 남기는데... 로샤 영입 후 음악을 정말 많이 들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제가 사용했었던 포노 앰프들보다 더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주었기 때문인지 편안한 마음으로 음악을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표현력이 부족해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모르겠지만, 로샤 영입 후 음악을 들으면서 밸런스가 매우 잘 잡혀있다는 느낌을 항상 받습니다.

자연스러운 소리 그렇다고 심심한 소리가 아닌 자연스러운 사운드에서 오는 오디오적 쾌감은 매우 잘 잡힌 밸런스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왜곡 없이 물 흐르듯이 음악이 나오다보니 전보다 음악을 더 많이 듣게 되는 것 같구요^^

제 하베스 30.1이 이렇게 고급스럽고 윤기있는 소리를 내주는 녀석인지 로샤를 영입하고나서야 알았습니다.

아날로그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다시 한번 포노 앰프의 중요성을 깨달았는데, 긴장하면서 듣게 되는 제품들보다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듣는 제품이 훨씬 더 고급지고 도달하기 힘든 영역이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진공관 포노 앰프의 좋은 장점들이 고스란히 스며든 로샤. 좋은 포노 앰프입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Comments 4

  • 서병익 2018.11.09 13:43

    예.... 선생님 마음에 드신다니 다행입니다.... ^^

    사용하시다 조금이라도 불편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많이 바쁘실 텐데도 사용기를 올려 주시어 고맙습니다.

  • 가고지비 2018.11.12 15:23

    오~~

    좋은 선택을 하셨군요.

    저도 LP 소리를 좋아하는 아날로그 마니아로서

    지금은 그 상위 기종인 TCR을 사용 중 입니다만

    초창기에는 이 로샤를 사용했었지요.....

     

    로샤는 사중에 판매되고 있는 훨씬비싼 수입 제품보다는 월등한 성능을

    내어줄겁니다.

    후회 없는 선택을 하셨군요....

  • Langsam 2018.11.14 12:54

    멋진 앰프 들이신것 축하합니다. 저도 청음실 방문하여 로샤를 직접 들고 왔는데 자연스러운 드럼 타격음과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고역에 LP듣는 재미를 제대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하베스 SHL5, 40.2 에서도 잘 어울렸습니다.  두 조의 턴을 운용할 수 있는 매력도 있으니 뭐 선택의 여지가 없는 포노앰프 입니다. 상급기를 만나보기 위하여 에너지를 응축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음악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 음악좋아요 2018.11.24 14:01

    댓글들 고맙습니다^^

    한 달 정도 사용을 해보니... 윗 분들 말씀대로 그 매력적인 사운드 때문에 음악을 많이 듣게 됩니다. 턴테이블(암)이나 카트리지를 업그레이드 해보고 싶은 욕구도 마구 생기구요. 이 가격에 정말 훌륭한 제품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음악 생활하세요~

결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