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랄 XE(파워) 개봉기

2025.01.22·by 멀라유
80

IMG_1357.jpeg.jpg

IMG_1372.jpeg.jpg

IMG_1374.jpeg.jpg

  작년 우연히 유튜브 강의 영상을 통해 서병익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믿음을 주는 말씀에 태도에 반해버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돈이 조금 생겨서 바라던 공동제작에 참여하게 되었고 이렇게 정성어린 물건을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첫 느낌은 택배가 왔는데 생각보다 너무 무거워서 너무 좋았습니다. 박스를 뜯고 나니 역시나 튼실한 만듦새가 딱 내 스타일이었습니다.  

  연결하니 이건 뭐 말이 필요 없습니다. 선생님 홈페이지 설명 딱 그대롭니다. ‘내가 그동안 들었던 건 뭐였나’하는 생각과 함께 입가에는 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내가 가진 스피커가 이정도로 좋은 것인줄 미처 몰랐습니다. 그동안 진공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다른 앰프들로 방황하며 또 스피커를 의심했던 내 잘못을 뉘우칩니다. ‘허접한 스트리밍 플레이어에 직결을 했는데 이정도라면 제대로 프리앰프와 DAC를 갖추면 어떨까’ 기대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제 오디오에 관심도 없던 아내가 아주 놀라워하며 사용법을 가르쳐 달라고 하네요.  ㅎㅎㅎ

  앞으로 몇번더 공동제작 참여를 하려면…... 지금은 도저히 들어줄 수 없는 LP판 소리를 살리려면…... 통장 비워지는 소리가 크게 들리는데, 그래도 행복합니다.

  유튜브 알고리즘 아주아주 칭찬해요~~~~

 

질문 : 인터넷에 보니까 진공관은 열이 많이 나서 통풍이 잘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지금은 장소가 마땅치 않아 위아래 좌우가 막힌 거실장 안에 넣어 두었는데,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Comments1

  • 서병익 2025.01.22 18:02

    예.... ^^

    선생님 마음에 드신다니 저도 고맙습니다.

     

    지금 세팅된 사진을 보면 좋은 조건은 아닙니다.

    그래도 크게 문제 될 것 같지는 않으니 마음 편히 사용하시다 기회 되실 때 조금 여유 있는 공간에 세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하시다 보면 상측의 나무 부분이 뜨끈뜨끈하겠지만, 그것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진공관 앰프에 그릴을 체결하기도 하는데, 그런 상황과 유사한 정도입니다.

     

    사용하시다 조금이라도 불편하시거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 주십시오.

    고맙습니다.

      

결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