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직열 3극관 WE216 프리앰프입니다.
이 프리 앰프는 국내 어디서인가 제작된 앰프였는데 험이 많이 나고 또 직열 3극관으로 출력이 되면서도 초단관으로는 방열형 3극관인 6C5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웨스턴 일렉트릭에서 발표한 WE216은 초기 3극 출력관으로 인류 최초의 푸시풀앰프인 7A에 채용되어 명성을 떨치던 진공관인데 가격도 그렇지만 워낙 구하기 어려워 극소수의 애호가 층을 형성하고 있는 진공관입니다.
WE216을 채용한 프리앰프에서 6C5 (6SN7과 유사한 특성이 1개만 실장된 진공관)로 초단을 구성하게 되면 직열 3극관의 음색적 특성을 살리는데는 상당히 무리가 있습니다.
초기 직열 3극관의 음색적 특성을 충분히 살리기 위하여 내부의 회로를 모두 걷어내고 웨스턴 일렉트릭의 초기 직열 3극관인 WE231D로 초단을 구성하는 회로로 설계하여 실장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이 WE231D로 초단 증폭하고 WE216으로 출력되는 구성의 프리앰프입니다.
특히 이번에 사용된 진공관들은 극초기에 해당하는 진공관들이라 매우 불안정한 것이 특징인데 이런 진공관을 요즘 앰프만들듯이 제작하면 험에 시달리어 고생하게 됩니다.
새로이 제작된 WE216프리앰프는 어떠한 험이나 노이즈도 발생하지 않으며 직열 3극관의 청아한 음색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모양의 케이스는 웨스턴 일렉트릭에서 발표한 영사기용 프리앰프의 오리지날 케이스를 사용하여 제작하였는데 공간등의 이유로 부득이 별도의 전원단을 구성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기는 다소 불편하여도 전기적 특성에는 플러스되는 쪽으로 작용하니 장점이라면 장점이 되겠지요. ^^
1월 6일 주문하셨는데 오늘에야 완성되었습니다.
너무 오랜시간 기다리시게 하여 송구스럽습니다.
현재 시청실에서 에이징 겸 제가 듣고 있습니다.
납품하기 전에는 청음이 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