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웨이 채널 디바이더 "베리타스 플러스"
6,912
6,912
3웨이용 멀티 채널디바이더입니다.
우드케이스에 넣기전입니다.
그동안 청음용 베리타스 플러스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청음을 신청하신 분에게 죄송한 마음이었습니다.
마침 일이 밀려 있어 빨리 준비할 수도 없는 상황이었기에 청음용 "베리타스 플러스"의 제작이 조금 오래 걸리게 되었습니다.
이점 사과드리며 이제 언제든지 찾아주시면 3웨이 멀티앰핑으로 구성된 음을 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베리타스가 출시된 후 멀티 앰핑에 관련하여 문의주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만, 내용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멀티앰핑 방식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있으나 자세한 내용을 설명 해주는 책자도 없을 뿐 아니라 마땅히 자료를 찾기도 쉽지않다는 것으로 요약됩니다.
그동안 질문의 요지는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어느 부분을 궁금해 하시는 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내용을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시간되는 대로 이론적 내용과 함께 경험에 의한 내용도 함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말하기를 멀티앰핑을 궁극의 오디오라고 합니다.
그런데 멀티앰핑만 하면 궁극의 음이 나온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으심에 오히려 제가 놀랐습니다.
멀티앰핑이 비록 궁극의 오디오이지만 어떻게 구성하고 운용하느냐!에 따라 패시브 네트워크를 사용한 스피커 시스템보다 더 못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멀티앰핑에 대한 불신이 생긴다고 봅니다.
이런 기술적 부분들을 해결하여 하나의 기기로 통합한 멀티 채널디바이더를 발표하였으며, 누구나 마음만 있다면 실패없이 멀티앰핑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웨이 멀티앰핑을 운용하실 분을 위하여 발표된 기기가 '베리타스플러스"입니다.
프리앰프의 출력을 '베리타스 플러스"의 입력에 넣으면 저, 중 .고음으로 나뉘어 출력되게 됩니다.
각각의 출력을 파워앰프에 연결하는 것으로 멀티앰핑에 대한 준비는 거의 끝나게 됩니다.
이때 파워앰프는 각 주파수대에 맞는 것으로 사용하면 더욱 좋은 결과가 나오겠지만 우선 소장하고 계신 어떠한 앰프라도 가능합니다.
인티앰프라도 괜찮습니다.
만약, 반도체앰프와 진공관앰프가 있다면 반도체앰프를 저음용으로 진공관앰프를 중음, 또는 고음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출력이 가장 높은 것을 저음용 앰프로 그 다음을 중음용, 고음용 순으로 한다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파워앰프의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주파수대에 따른 레벨 조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도 있지만 운용의 노하우는 모두 지원됩니다.
베리타스 플러스 전기적 제원
형식: 정전류부하를 갖는 -12dB cut 필타채용의 3웨이 채널 디바이더
1. 주파수 특성: 출력 5V -3dB 기준
고역 상한 주파수: 261KHz
저역 하한 주파수: 5.5Hz
2. 논 클립 출력 전압: 31V
3. 사용 진공관: 6CA4 * 1 ECC82(12AU7) * 6
4. 입력 임피던스: 100K
5. 입력 언밸런스 1계통, 출력 언밸런스 3계통
6. 크기: W455 D330 H173
최적화된 멀티앰핑의 음을 듣게되면 왜! 멀티앰핑을 궁극의 오디오라 하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멀티앰핑을 하게 되면 반드시 스피커를 새로 구입해야 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중, 고음용으로는 "달리 로얄 셉터", 저음용으로는 15" 스피커를 사용하여 시청실에서 운용중이므로 언제든지 방문하여 주십시오.
(로얄 셉터 내부의 디바이딩 네트워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다른 조합도 가능하며 기존 스피커 시스템의 관념[觀念]에서 벗어나는 것이 멀티앰핑을 운용하는 또, 다른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