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음질 진공관 프리앰프 벨루스 XE
벨루스 XE입니다.
오늘 4대를 발송하였습니다.
실수로 사진을 찍을 때 4대를 한 장면에 찍는 과정을 누락하였습니다.....
이번에 받으실 분은
장*석 선생님
곽*민 선생님
황*건 선생님
박*준 선생님 이렇게 4분입니다.
이번부터 다이오드 세트로 신청하신 분 중에서 2대가 발송되었습니다.
총 7분이 다이오드 세트로 신청하셨으므로 5대를 더 납품한 후 반도체 파워앰프와 다이오드 세트로 신청하신 분의 벨루스 XE를 제작하기 시작합니다.
벨루스 XE는 반도체 파워앰프와 매칭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입력 임피던스 10k의 극단적인 저 입력 임피던스까지 고려하여 설계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낮은 입력 임피던스의 파워앰프는 입력단을 TR로 구성하던 시기에 잠시 제작되었고,
오래 전 FET로 입력단을 구성하기 시작한 이후에는 완전히 사라진 줄 알았는데 이외로 입력단을 TR로 구성한 반도체 파워앰프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으로 입력 임피던스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회로에 대한 말씀을 드릴 때 같이 말씀드려야 하기에 빨리는 못합니다.
증폭 회로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말씀드리는 과정에서 이해하실 수 있는 내용이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런 내용은 오디오 기기를 선택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벨루스 XE는 입력 임피던스 10k의 반도체 파워앰프여도 이상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여 발송하오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십시오..
물론, 이런 벨루스 XE를 진공관 파워앰프와 매칭하여도 아무 이상없습니다.
벨루스 XE는 진공관을 모두 꽂은 상태로 발송하기에 받으신 후 즉시 인티앰프나 또는 파워앰프에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인티앰프를 파워앰프로 사용하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이라면 기술칼럼 게시판 57번 게시물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수차례 같은 내용이 반복되고 있어 오늘은 간략히 소개 합니다.
고맙습니다.